Postman Workspace 생성 시, Public으로 생성하는 경우 "Anyone on the internet"으로 전체 공개 개념의 Workspace가 생성되고 생성자의 선택 Team과 생성자 계정을 기본 구성원으로 생성됩니다.
해당 Workspace를 삭제할 때, 생성자인 본인도 삭제가 비활성화 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Postman의 Public Workspace 삭제 방법에 대해서 다룹니다.
삭제 방법을 아시는 분은 마지막 항목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Workspace Settings
서두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Public Workspace는 생성 계정과 계정에 선택된 Team을 기본 구성원으로 합니다. 아래와 같이 구성원과 접근 권한을 확인합니다.
- WorkSpace의 Title을 클릭하여 Overview 탭을 활성화 합니다.
- Settings 탭으로 이동합니다.
- access 권한이 "Anyone on the internet"으로 되어있음을 확인합니다.
2. 삭제 제한
맨 아래로 스크롤 하면 "Delete workspace" 영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으며, 마우스를 올려두었을 경우
"Public Workspace cannot be deleted. Change visibility to delete the workspace."
와 같은 툴팁이 출력됩니다.
3. Workspace 수정
삭제가 제한된 경우는 접근 권한이 "Anyone on the internet"으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Workspace를 변경해야 합니다.
- 접근 권한을 "Every One From Team" 으로 변경
- Team 소속이 아닌 인원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멤버를 제거
- Update
4. 변경 후 삭제
위 과정과 같이 workspace를 주요 구성원만 접근 가능하도록 변경되면,
삭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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